선택글 상세보기
제목 [경기일보] 일자리사업업무협약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6.05 조회수 1205

고양시, 13개 사업기관과 일자리지원 상호협력 MOU체결

김현수 기자 cr2002@kyeonggi.com 2015년 06월 01일 월요일                                         
     
  ▲ 고양시는 지난 27일 일자리센터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연대 시스템을 강화를 위해 13개 사업기관과 ‘일자리지원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 고양시는 지난 27일 일자리센터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연대 시스템을 강화를 위해 13개 사업기관과 ‘일자리지원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고양시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내 및 경기북부권 유관기관과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고양시는 지난 27일 일자리센터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연대 시스템을 강화를 위해 13개 사업기관과 ‘일자리지원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시가 지난 2010년 2월 ’일자리센터’ 개설에 맞춰 42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는데, 이날 MOU 체결에 따라 업무협약 기관은 55개가 됐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중부대학교, C&M케이블 경기방송,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원, ㈔대한노인회 고양통합취업지원센터, 1군단,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이다.

또한 고양시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및 두원공대, 웅지세무대, 신한대, 경민대, 태원세무법인 등도 시 일자리 정책에 적급 협조키로 했다.

시는 이번 MOU 체결로 기존에 구성된 ‘고양시 네트워크 협의체’를 새롭게 확대해 계층 맞춤 일자리 사업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일자리 사업 기관 134명이 참여하고 있는 ‘고양e 일자리 밴드’도 이번 MOU 체결로 한층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일상에서 만나는 거의 모든 분들이 일자리에 대한 절실함을 토로한다”며 “일자리 창출은 어느 계층에 국한되는 문제가 아니라 내 가족의 문제다. 고양시는 민선 5기에 이어 6기에도 ‘일자리 창출’을 최고의 시정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고양=유제원ㆍ김현수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닫기